본문 바로가기
읍면정보
대표-읍면정보-청산면-주민알림마당-주민게시판 상세보기 - 제목, 담당부서, 내용, 파일, 작성자, 조회수, 작성일 정보 제공
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을 사임합니다.
작성자 : 고은광순 작성일 : 2019-09-24 조회 : 402
담당부서
지역사회보장에 관심이 있어 위원신청을 했습니다만
일정이 계속 겹쳐 연달아 참여하지 못하게 되어 더 이상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사임하는 것이 옳다 생각됩니다. (연회비 납부 완료)

사임하며 몇 가지 의견을 말씀드립니다.
1) 지역사회보장위원회는 사업비가 많이 필요한 기구입니다.
     지금처럼 위원들의 월회비를 갹출하는 방식으로는 어떠한 문제도 풀 수 없다고 봅니다.    
2) 불가피하게 회의에 빠지게 되는 경우, 이전 회의에 대해 어떤 내용도 전달받지 못하고 있습니다. (회비 납부하라는 재촉 문자보다 중요한 것은 불참자에게도 이전 회의 결정내용을 통보해주는 것 아닐까요? 그래야 불참자도 다음 회의에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.)
3) 위와 같은 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위원들 간 단체톡방을 운영하는 것은 필수적이라 생각됩니다.    한 달에 1회 만나 회의시간에만 만나서는 원활한 소통을 하기 힘듭니다. 문제의 공유, 해법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위해 단체톡방을 활용하면 좋을 것입니다.
4) 지역특화위원회에서는 지난 17일 청산의 보청천변 옆에 꽃길 가꾸기 사업을 하기로 결정한 바 있습니다. (군예산 6억 지원?)     민들레(봄), 구절초(가을) 등을 가꾸어 관광수입을 올릴 수 있고 꽃차, 꽃비누, 건강음료 등 생산 판매 등을    담당해서 그 수익을 사회보장협의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면 장기적으로    사업비 확보에 안정적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.
5) '사생활보호'라는 이유로 사회보장위원이 지역 구성원들에 대한 정보를 전혀 제공받지 못하는 것은 문제가 있습니다. 이에 대한 보완책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.
파일

공공누리 공공저작물

제4유형 : 출처표시 + 상업적 이용금지 + 변경금지 -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"공공누리 제4유형 : 출처표시 + 상업적 이용금지 + 변경금지"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콘텐츠 만족도 조사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?

만족도 조사

담당자 정보

콘텐츠 정보관리
담당부서 : 청산면 김효중
연락처 : 043-730-4663
최종수정일 : 2018.08.23